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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8.0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⑥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다만,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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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기 이전에 다음의 모든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② 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③ 영업의 양수 등
-영업의 양수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체없이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기타 관련 법령 등
①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가. 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아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 관리합니다.
나.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상담원 접촉일자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보관 관리합니다.
다.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SMS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라. 분리, 보관 된 미 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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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다만 최소한의 식별을 위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 혼란 및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회원탈퇴 및 철회요청 이후에도 7일 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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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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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18년 4월 23일 / 시행일자 : 2018년 5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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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5월 4일
0.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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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① 회원가입 시 온라인 몰(당사가 운영하는 쇼핑몰사이트 http://mall.estylus.co.kr)의 운영에 대해 공지하며 이에 대해 동의한 회원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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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등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 여부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표시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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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회원으로 등록하신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는 상기에서 밝힌 특수한 목적 이외에는 절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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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확인 및 고객식별 - 회원여부 식별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이름,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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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 기타 | [신규 서비스/회원서비스/상품안내] -회원 등급별 혜택(선물)배송 -브랜드 소식지 발송 -상품 배송 -할인쿠폰 및 자사 상품권 제공 -각종 컨텐츠 제공 |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 |
2)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회원 정보
보유정보 | 보유기간 | 근거법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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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
⑤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회사에서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환불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결제방법에 따라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최소 정보 계좌이체의 경우: 거래 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사업자번호 또는 무선전화번호 물품 주문 시: 주문자의 성명, 유선 또는 무선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문비밀번호와 물품 수령인의 성명, 배송주소, 전화번호, 기타요구사항
※ 회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사상, 신념, 노동조합, 정당의 가입, 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자동 로그인 기능 구현 제공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8.0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⑥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다만,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기 이전에 다음의 모든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② 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③ 영업의 양수 등
-영업의 양수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체없이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기타 관련 법령 등
①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가. 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아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 관리합니다.
나.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상담원 접촉일자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보관 관리합니다.
다.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SMS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라. 분리, 보관 된 미 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파기되거나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 됩니다.
③ 다만 최소한의 식별을 위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 혼란 및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회원탈퇴 및 철회요청 이후에도 7일 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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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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